IR

미디어정보

[헤럴드생생뉴스] 서린바이오, 서울대 바이오콘과 업무협약 체결

2013-03-06
LINK : http://news.heraldcorp.com/view.php?ud=20130305000369&md=20130306003459_AN

[헤럴드경제=남민 기자]서울대학교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(단장 김성훈, 이하 바이오콘)과 ㈜서린바이오사이언스 (대표 황을문ㆍ038070) 가 지난달 26 일 ‘바이오 아트 경진대회 (Bio-Art Competition)’ 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바이오콘과 서린바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‘바이오 아트 경진대회’를 매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. ‘바이오 아트 경진대회’ 는 ‘생명’의 아름다움을 찾아내고 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형상화 하여 전세계 대중들과 함께 공유하고 즐기는 과학 이벤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
이를 위해 바이오콘은 경진대회를 개최 및 심사등 전체 진행을 맡고, 서린바이오는 행사를 위한 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.

바이오콘 김 단장은 “경진대회가 바이오분야 연구자들에게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창의적 창조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활력을 찾는 기회가 되고 타 전공자들에게는 바이오와의 융합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”며 “특히 일반인들이 생명의 아름다움을 통해 감동을 느끼게 함으로써 그동안 멀고 어렵게만 느껴왔던 바이오분야를 좀 더 친숙하고 흥미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㈜서린바이오사이언스의 황을문 대표이사(왼쪽)와 서울대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 김성훈 단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.
서린바이오 황 대표는 “바이오산업이 차세대 국가 성장동력산업으로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, ‘바이오 + 예술 + 사람’을 융합시킴으로써 바이오 연구자들에는 예술적 시각을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 기회를 제공하고, 일반인들에게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”고 말했다.

경진대회 일정은 3 월 공식 웹페이지 제작을 시작으로 6 월까지 작품을 접수, 7월 심사 후 시상 및 전시할 예정이며 올해 작품의 공통 주제는 생명의 연속성(The Link of Life) 이다.

미디어 종류의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상 작품은 각종 전시회, 웹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인과 공유할 계획이다.

suntopia@heraldcorp.com